애플생태계는 아이폰과 맥북으로만 체험하려고 했는데,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아이패드를 구입했다. 사지않으면 고쳐지지 않는다는 아이패드병을 구입으로 치유 완료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 언박싱과 함께 아이패드 구입시 체크 리스트를 알아본다. 아이패드를 켜기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와 아이패드를 켠 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자!
아이패드 언박싱
모든 제품은 언박싱을 할 때 가장 행복하다! 특히 모든 포장이 한 번에 벗겨지는 매직!을 경험하게 하는 애플제품은 더 그렇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스카이블루, 박스 옆 홀로그램까지 스카이블루로 맞춘 포장까지 완벽하다. 이미 수많은 언박싱 콘텐츠들이 있지만 늦게라도 아이패드 에어4세대 스카이블루 언박싱 겸 사진을 남겨본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패드 구입시 체크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자!
< 아이패드 구입 후 체크리스트 & 불량 테스트 >
- 아이패드 켜기 전 체크리스
1. 아이패드 외관 체크하기 (스크래치, 유격, 버튼 체크)
휴대폰에 있는 손전등(후레쉬)를 켠 후 외관의 스크래치가 있는지 살펴본다. 특히 에어 4세대는 알루미늄 본체이기 때문에 옆면과 후면에 스크래치가 없는지 잘 살펴봐야 한다. 이와 함께 버튼도 꾹 눌러보면서 원상태로 잘 돌아오는지 확인하자 이 후 나는 폴리오케이스를 구입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모든 불량을 확인 후 옆면 필름을 붙였다.
*애플 펜슬을 구입한 사람들은 꼭 애플 펜슬 충전 부분을 쓸어보고, 애플 펜슬의 외관도 꼭 확인하자!
2. 아이패드 휘어짐 확인하기
아이패드에 휘어짐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평평한 곳에 아이패드를 뒤집어 놓고 A4 용지를 본체와 바닥 사이로 넣어보자. 확인할때는 꼭 아이패드 화면이 바닥으로, 로고가 보이게 두고 테스트하자! (처음에 앞면이 보이게 해서 내 아이패드가 불량인 줄 알았다!) A4용지가 안들어가야 정상이지만 1~2장까지 들어가는것은 양품이라고 한다.
- 아이패드 켠 후 체크리스
1. 기능 작동 검사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카메라 등)
와이파이 모델일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 잘되는지, 에어팟이나 블루투스 기기 연결해 블루투스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한다. GPS 확인을 위해서는 지도를 켜고 현재위치를 찍은 후 직접 가지고 돌아다녀보는 방법이 있으니 모든 체크리스트 확인 후 외부에 가지고 나갈때 확인해보자! 카메라는 전면, 후면 카메라 작동을 확인하고, 영상을 켜서 소리 녹음도 잘 되는지 확인해보자.
2. 각종 작동 확인 (스피커, 디스플레이)
1) 스피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 사운드 체크를 할 수도 있고, 유튜브에서 사운드 체크를 검색하면 좌우 소리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양쪽에서 소리가 나니 한쪽씩 손으로 막고 체크해보자! (소리 체크 - https://www.audiocheck.net/)
2) 디스플레이
제어센터에서 밝기를 바꿔보고 검정, 흰색, 빨강, 파랑, 초록 등의 색 화면에서 다른색 점이 보이지 않는지 체크하자. 다양한 색 화면은 유튜브에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점검을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또한 빛샘 현상 체크는 필수다! 빛샘은 하얀빛이 미세하게 튀어나오는 것인데 확인 방법은 밥에 주변 불을 다끄고 검은 화면을 켰을때 모서리 부분에 밝은 부분이 있는지 체크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는 터치도 중요하니 모서리 부분까지 터치가 잘 되는지 꼭 확인하자
아이패드 구입시 불량 체크가 필요한 기본적인 부분을 확인해보았다. 다행히 내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에는 불량이 없었다. 뽑기 운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아이패드 불량 확인, 아이패드 구입시 꼭 하길 바란다! 이 후에는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처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